2010. 11. 22.

Oil Pasta and Drunken Leek

오늘은 좀 별란걸 올려보자. 그러니까 늦가을로 접어들면서 CSA농장에서 생전 잘 사보지도 먹지도 않았던 놈들을 자꾸 보낸다. 이거 대략 난감...
그나마 오늘 넘은 그래도 인간적인 Leek, 그러니까 Leek이란 놈은 우리가 아는 파의 엄마버전정도 되는 애들인데. 덩치는 큰것들이 Green Onion들보다 들맵고 단맛마저 드는 꼬~~~ㄱ...미국사람들 닮은 ㅋㅋ 그런 야채가 아닐수 없다.
이런저런 용도로 한국요리에 써오다가 오늘은 본격적인 서양요리로 사용을 해봤다.
그리하여 내가 찾은 레서피는 Drunken Leek이라는 좀 섹쉬한 타이틀의 요리.
이에 함께 먹을 오일파스타를 휘리릭 만들어 함께 저녁으로 먹었다.




















먼저 오일파스타는,
편썰기로 썬 마늘 코놀라 오일에 살짝 볶다가 양파 투입해서 같이 볶고 여기에 미리 삶아둔 링귀니(오늘은 시금치링귀니 사용)를 함께 볶는다. 아..그리고 버섯송송썰어서 함께 볶아볶아!




















그리고 요 빨갛게 물이든 Drunken Leek은 ^^

6 small Leeks, trimmed and washed
1 clove Garlic, crushed
1/2 cup Red wine
1 teaspoon Red wine vinegar
2 tablespoons Parsley, chopped
1 dash Salt
Black pepper

우선 오일을 두른 팬에 마늘둘러서 향을 만들고 거기에 Leek을 넣는다. 중간불에서 3분정도 두어 Leek이 중간정도 두고 거기에 레드와인과 소금을 투입 뚜껑 닫고 15분정도 중간불에서 졸인다. Leek이 어느정도 흐느적댄다 싶으면 Leek만 따로 꺼내고 남아있는 레드와인 소스는 한 2분정도 중불에 더 둔다. 꺼내놓은 Leek에 Red wine vinegar를 뿌리고 후추도 적당량 뿌린다. 거기에 남겨뒀던 소스를 휘리릭 뿌리면 끝!

맛은 어떠냐고? 음...신선하다. 새롭다..한마디로 괜찮다 ^^



















댓글 2개:

  1. 나중에 부업으로 조그만 식당 하나 내셔도 되겠습니다. ^^

    답글삭제
  2. 하하...천만에요 그냥 내 입에 맞는얘들 해먹는건데요...부끄럽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