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1. 12.

수박무우 샐러드 Watermelon Radish Salad


이번에 농장에서 수박무우가 왔다. 사실 나는 이런아이는 살아생전!! 첨봤다!
생긴건 꼭 짤딱막한 무우같이 생겼는데 절단을 해보니...두둥!! 요렇게 안쪽에 핑크로 이쁘게 물들어져 있는거다. 아...참...자연에서 나는 것들의 아름다움이란 정말 엄청나다. 훨씬 핑크부분이 형광빛으로 선명한데 야심한 밤이여서 그런지 색깔이 제대로 안나왔다. 암튼 칼로 쪽 쪼개보면 기분이 확~ 좋아진다.. 그냥 먹어도 일반 한국무우보다 부드럽고 달다.


이 이쁜아이들을 잘~먹을 방법을 인터넷에서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샐러드 레서피를 얻었다. 일단 무우를 먹기좋게 얇게 총총썰어서 놓고, 흰양파도 링으로 총총. 거기다가 오렌지를 쭉 짜서 주스를 넣고, 올리브오일 휘리릭. 소금, 후추 살짝. 마지막으로 애플사이드비니거를 휙~한바퀴 돌려준다. 

그리고 냉장고로 투입해서 하루 저녁기다렸다가 잡숴주시면 된단다.


담날 회사 좀 덜어와서 아침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었다. 회사동료도 하나 만들어주고 ^^.
식빵은 내가 아껴라하는 빵집 Slow Raise 에서 나온 Organic Maple Oat 식빵이다. Earth Balance Buttery Spread를 살짝 바르고 딸기쨈을 발라준다음 샐러드를 올렸다. 음~ 냠



댓글 없음:

댓글 쓰기